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 갱신 유효기간을 연장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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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알고 있어요. 만료일 30 일 전부터 로그인하면 알려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막상 필요할 때, 급할 때 접속해서 업무 처리를 하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계속 뒤로 미루게 되거든요. 몇 분 안에 끝나는 간단한 공인인증서 갱신과정인데요. 몇 분 30일이라는 여유기간이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유효기간 만료일이 경과되면 은행 방문이 불가피하니 만료일 30일 이내에 필히 마쳐주시기 바랍니다.
사용한지 너무 오래돼서 어느 은행에서 처음 발행됐는지 기억이 안 날 때가 가끔 있거든요. 우리은행에서 처음 발급받은 줄 알고 공인인증센터에서 조회하니 아니더라구요. 첫 번째 발행 기관은 농협이라고 안내해 줍니다. 지금까지 다른 기관 등록을 이용해서 사용하고 계셨던 것 같네요.농협 공인인증서 갱신은 최초 발급받은 은행에서 갱신 절차를 거쳐야 한다.
1. 본인이 최초 발행한 은행 인터넷뱅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NH농협이므로 첫 화면에 보이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다른 은행의 경우도 첫 화면에서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여 갱신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2. 갱신은 만료일 30일 전부터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 연장을 위해 표시되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3. 보이는 5단계 절차를 밟으십시오 주의 사항을 읽고 나서 진행하세요. 일반인의 발행 비용은 4,400원(세금 포함), 은행 보험용은 무료입니다. OK를 클릭해서 인증서 로그인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4. 개인정보 및 보안정보 등을 입력하는 과정입니다. 은행에서 발급받는 최초시 이용자 아이디와 보안카드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5. 입력이 끝나면 마지막으로 저장장소(하드디스크 이동식 디스크 휴대폰 등)를 선택하고 새로운 인증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갱신절차가 종료됩니다.
3. 마지막으로 보안카드 절차를 거치면 타 기관의 인증서 등록이 완료됩니다. 1년에 한번씩은 꼭 해야하는 절차죠? 이용하는 다른 은행도 비슷한 방법으로 실시해 주세요.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공인인증서 갱신도 해야 되잖아요? 최초 발급된 은행에서 공인인증센터 - 인증서 복사 - 인증서 내보내기(PC → 스마트폰)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주로 토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그 쪽에서도 번거롭지만, 재인증을 해 줍니다.


















